인사말

안녕하십니까?

1995년 대한신경근연구학회가 설립되고 첫 학술대회를 가진 이후 27년 동안 대한마취통증의학회 세부전문학회로써 긴 역사와 함께 연구와 학문에 정진하는 학회로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대한신경근연구학회는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전세계적으로 COVID-19 사태로 혼돈에 싸여 있습니다. 특히 현시점 국내 사정은 더욱 좋지 않아 많은 어려움과 직면하여 있습니다. 다양한 국내 및 국제 학술대회 개최와 적극적인 참여로 지속적인 학문교류를 통하여 학회 발전을 이어 나가야 하지만 현재는 언택트 세상에 살게 되었으며, 직접 대면해서 학술발전을 도모하기에는 너무 많은 제약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COVID19 유행은 아직도 진행 중이지만 많은 회원님들의 신경근 연구에 관한 새로운 지식에 대한 관심과 열망이 COVID19가 아직 유행함에도 불구하고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Re-lighting Real World Beyond the Basics” 로 주제를 삼아 신경근 차단제 및 대항제의 기초를 재조명하고 더 나아가서, 신경근 연구와 실제 임상에서의 최신지견 및 신경근 감시에 대한 중요점에 대한 특강과 최근 연구발표를 마련하였습니다.

대한신경근연구학회 학술대회에 회원들과 전공의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학회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 생각하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하여 새로운 지식과 함께 임상에서 활용에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COVID19가 조속히 극복되어 조만간 환히 웃으며 활기차고 변화된 모습으로 학술대회에서 다시 뵙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신경근연구학회 회장 전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