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대한마취통증의학회 회원 및 대한신경근연구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 대한신경근연구학회 춘계 학술대회가 한반도의 중심부이자 태백산맥이 자리잡고 있는 강원도 원주에서 개최됩니다. 특히 이번 춘계 학술대회는 강원지회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하게 되어 신경근 회원 및 강원지회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학회는 여러 회원님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마취통증의학과 의사들에게 신경근 생리와 신경근차단제의 약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고양시키고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춘계 학술대회에서는 “ONE SMALL STEP FOR ANESTHESIOLOGIST, ONE GIANT LEAP FOR PATIENT SAFETY” 라는 주제로 신경근 차단제 사용에 있어서 환자의 안전을 위한 강의들을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최신 연구 동향에 관한 강의들을 준비하여 회원 여러분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대한신경근연구학회 춘계 학술대회는 신경근 연구에 익숙하지 않은 마취통증의학과 전공의 선생님 뿐만 아니라 마취통증의학과 회원 여러분께 신경근 차단제의 임상적인 사용 및 연구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아울러 이번 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 교류와 회원간의 소통과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2019년 4월
대한신경근연구학회 회장 안태훈